게임

[게임뉴스] 디아블로 이모탈의 흥행

BETAGO 2022. 7. 5. 23:10

다운로드수 무려 1,000만을 달성한 디아블로 이모탈

 

 

영어 기사 원문을 참고하여 주관적인 의견도 가미했기 때문에 참고 부탁드립니다. 

 

 


디아블로 이모탈: 천만 다운로드수 달성

 

 

 

-Appmagic 다운로드 수 수치를 살펴보면 이 게임은 글로벌 출시 3일 차인 6월 4일에 하루 132만 다운로드로 정점을 찍었습니다. 판매 첫 주 이후 총 다운로드 수는 685만, 30일차에는 1035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.

 

-과거 블리자드 공식 발표에 따르면 디아블로 3 는 2012년 출시 첫날 350만 대, 첫 주 630만 대를 판매한 이력이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첫 이모탈 공개 당시 밈으로 발전한 사건

 

 

-물론 무료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라, 다운로드수가 높은 감이 없지 않아 았지만, 과거 밈 형태로까지 많은 놀림과 비웃음을 당했던 상황과 비교하면, 실로 엄청난 성공이라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  

 

-게다가,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PC에서도 플레이 가능하게끔 제작한점 또한 분명 큰 이점으로 작용했다고 봅니다. 

 

 


 

 

디아블로 이모탈: 4900만 달러의 수익 (한화 642억)

 

 

 

-수익 데이터는 게임 출시 후 10일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블리자드는 6월 11일 240만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. 판매 첫 주 후 총 수익은 1190만 달러였으며 30일 차에는 총 4900만 달러를 달성했다고 합니다. 

 

-해당 첫달의 수익 지표는 최근 모바일에 등장한 또 다른 유명 IP보다 훨씬 앞서 있습니다. 몇 주 전에 보고한 바와 같이 Appmagic에 따르면 Apex Legends Mobile 의 첫 달은 2,180만 다운로드에서 EA 1,160만 달러를 벌어들인 수준이기 떄문입니다. 

 

-과연 해당 지표가 '반짝 수익'일지, 혹은 비슷하게 유지할 수 있을지가 블리자드 앞에 놓인 과제겠네요.